헤드 테니스 라켓 라인업 총정리

안녕하세요. 헤드 브랜드의 라켓 라인 전체를 소개 해보겠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라켓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구매하기 전에 시타를 해보시고 구매를 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헤드-테니스라켓


익스트림

익스트림 라인입니다. 익스트림은 라켓 반발력이 좋고 스핀이 잘 걸리는 라켓입니다. 부드러운 타구감을 가지고 있으며 색감도 아보카도 색깔로 너무 예쁩니다. 여성 테린이 분들께는 팀 라이트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헤드 사이즈도 105 인치 스퀘어로 크고, 줄 포함 283그램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남성분들은 엠피 버전이나 조금 근력이 있으신 분들은 투어 버전 추천 드립니다.

다음은 붐 라인 입니다. 지난 테린이를 위한 라켓 탑 5 영상에서 추천한 라켓 라인입니다. 붐 라인은 충분히 넓은 스윗스팟을 가지고 있고, 작은 스윙으로도 강한 파워를 낼 수 있는 라켓입니다.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은 헤드를 가지고 있어 잘못 맞아도 라켓이 용서해줍니다. 테린이 라켓으로 추천을 했지만, 붐 프로는 중급자들에게도 추천을 합니다. 넓은 스윗 스팟으로 편안하게 스윙을 할 수 있고, 강한 파워를 지녔지만, 공이 너무 날리는 느낌도 아닙니다. 충분히 컨트롤할 수 있는 파워를 주는것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듭니다. 붐 팀 라이트는 여성분들께 추천합니다. 붐 라인 중에서 가장 가벼운 라켓이지만 역시 파워가 좋아서 공이 잘 날라가고 조작성이 좋습니다. 107 인치 스퀘어 크기의 큰 헤드 사이즈와 줄 포함 278그램으로 가볍습니다. 남자 테린이 분들께는 붐 엠피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가벼운 무게와 조금 빗맞아도 상대방 코트에 들어가는 공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조작성도 좋고 패는 느낌의 샷들도 충분히 구사할수 있습니다. 

래디컬

권순우 선수의 라켓 래디컬 라인입니다. 색감이 아주 예쁜 다홍다홍 빛을 띄고 있어서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정말 좋아합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타구감을 가지고 있어서 팔꿈치에 무리가 가지도 않고 좋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작은 스윗스팟으로 인해서 조금 어려운 라켓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테린이분들께 래디컬 엠피를 추천 드립니다. 너무 무겁지 않은 무게에 조작성이 좋습니다. 중급자 이상 혹은 조금 무거운 라켓을 원하신다면 래디컬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래디컬 프로는 엠피보다 조금 더 컨트롤이 좋습니다. 여성분들께는 래디컬 S 라인 추천드립니다. 가장 가벼운 래디컬 라인이지만 줄 포함 298그람이라 조금 무거울수 있습니다. 

그래비티 라인

그래비티 라인 입니다. 그래비티 라인은 컨트롤형 라켓입니다. 그라데이션 컬러와 양쪽 면의 컬러가 다른 점이 디자인적으로 예쁩니다. 엠피 버전은 남자 초보자들에게 추천합니다. 100인치 스퀘어 헤드 사이즈에 줄 포함 312그람입니다. 컨트롤형 라켓이라 공이 잘 날리지 않고, 넓은 스윗스팟으로 편안하게 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그래비티 라이트 버전 추천 드립니다. 104인치 스퀘어 헤드 사이즈에 줄 없이 270그람입니다. 

스피드 라인 

스피드 라인은 조코비치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라인입니다. 물론 정확하게는 조코비치가 이 라켓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명한 선수들이 쓰는 라켓들은 프로스톡(Pro stock) 으로 따로 만들어지고, 페인트칠만 동일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분들께는 엠피 라인 추천 드립니다. 공이 직선적이긴 하지만 스핀, 컨트롤, 타구감 모두 좋은 팔방미인 라켓입니다. 여성분들께는 100인치에 줄 포함 275그람짜리 팀 라이트버전 추천드립니다. 

프레스티지 라인

마지막으로 프레스티지 라인입니다. 프레스티지 라인은 헤드에서 가장 오래된 라인입니다. 구형 모델들이 명기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모델들은 그 인기가 예전보다 못한듯 합니다. 라켓 무게가 무거워 테린이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라켓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다른 라인에 비해서 아주 뛰어난 컨트롤과 부드러운 타구감은 정말 좋습니다. 파워가 약한 라켓이라 텐션을 낮게 매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