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볼랏 라켓 라인 총 정리 - 퓨어 에어로, 퓨어 드라이브, 퓨어 스트라이크

 바볼랏 라켓 라인은 아주 명확하고 심플하게 잘 나뉘어져 있어서 좋습니다. 바볼랏은 프랑스 스포츠 회사로 처음에는 테니스 스트링을 만들던 회사였는데, 1990년대부터 라켓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바볼랏 라켓은 퓨어 에어로, 퓨어 드라이브, 퓨어 스트라이크 딱 세개가 끝입니다. 퓨어 에어로는 스핀에 최적화, 퓨어 드라이브는 파워 라켓, 스트라이크는 컨트롤형 라켓입니다. 어떤 것을 더 선호하는지에 따라서 세 개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볼랏-테니스라켓


퓨어 에어로

가장 먼저 퓨어에어로 라켓라인은 나달이 모델로 활동하는 라켓 라인입니다. 독특한 프레임의 모양으로 인해서 스윙시에 공기역학적으로 헤드 스피드를 상승시키며 스핀을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라켓입니다. 스핀형 라켓을 생각하면 가장 만저 떠오르는 라켓이 바로 퓨어 에어로입니다. 클레이 코트가 많은 한국에선 강력한 탑스핀을 칠수 있는 에어로가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퓨어 에어로 2022 버전은 동일한 줄 패턴이지만 전 모델 보다 줄의 간격을 좁혀서 컨트롤을 향상 시켰습니다. 컨트롤 보다 스핀을 더 중요시 한다면 이전 모델을 사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퓨어 드라이브

다음은 퓨어 드라이브 라인입니다. 퓨어 드라이브 라인은 베스트 셀러이자 스테디 셀러로 남성 여성 모두에게 사랑받는 라인입니다. 바볼랏에서 파워형 라켓이며 “상대적으로” 다른 라켓보다 플랫한 구질이지만 스핀도 뛰어납니다. 지난 테린이를 위한 추천 라켓 영상에서 퓨어 드라이브 라이트 버전을 추천 드렸습니다. 라켓 반발력이 좋아서 적은 힘으로도 공이 멀리 날아갑니다. 그렇지만 퓨어 드라이브는 바볼랏 라인 중에서도 가장 강성이 강한 딱딱한 라켓입니다. 딱딱한 라켓인 만큼 공이 빗맞을 경우 충격이 손목, 팔꿈치, 어깨로 많이 전달 됩니다. 퓨어 드라이브에 딱딱한 줄을 강하게 매어서 사용하면 부상의 위험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그래서 이 라켓을 사용하실때는 부드러운 줄로 약하게 매어서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퓨어 스트라이크

마지막으로 퓨어 스트라이크입니다. 스트라이크는 바볼랏에서 컨트롤형 라켓입니다. 도미니크 팀 선수가 모델로 활동 하고 있어서 유명합니다. 바볼랏 라켓의 강력한 파워를 잘 컨트롤 할수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3세대 모델이 최신 모델이지만 2세대가 가장 좋다고 인기가 많습니다. 3세대가 많이 부드러워져서 인기가 별로 없지만, 부상을 생각한다면 3세대가 좋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화이트 바탕에 검빨 포인트로 코디 하기도 좋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퓨어 스트라이크 VS 모델도 한번 시타기 영상 만들어 보겠습니다. 

바볼랏 라켓을 정말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더 세부적으로 스트링 패턴, 하위 라인, 라켓 길이 등등 자세하게 살펴볼수 있지만, 테니스를 막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라켓을 시타를 통해서 찾아서 행복한 테니스 치시기를 바라겠습니다.